(송숙희 저/더난출판)
인포프래너는 ‘정보(information)’와 ‘기업가(entrepreneur)’를 합친 말이다. 특정 분야의 정보·기술·노하우를 상품으로 만들어 팔거나 서비스로 제공하는 사람을 가리킨다.
1. 인포프래너가 된다는 것
- 길게 길게, 평생 일하고 싶다.
2. 인포프래너 주제 파악 전략
- 누가 나를 필요로 하는가?
- 내가 가장 흥미진진해하는 것은 무엇일까?
- 그 분야의 문젯거리는 무엇인가?
- 그 분야 그 문젯거리에 대한 나의 대안은?
- 그 밖에 나의 관심을 사로잡는 것은?
- 지금부터 인포프래너를 준비하려면 무엇을 해야 할까?
¡) 자신만만한 분야를 설정하는 것이다.
¡¡) 누구에게 통하는가를 파악하는 것이다
¡¡¡) 통하는 포인트를 찾아야 한다
¡v) 상품화해라
V) 피드백을 통해 개선하라
3. 인포프래너 상품 전략
- 내 재능이 정보상품이 되는 3단계
¡) 경험 속 암묵지를 형식지로
¡¡) 형식지를 고객 위한 설루션으로 제시하기
¡¡¡) 솔루션을 매뉴얼로 만들어 상품으로 포장하기
- 정보상품 만들기 7단계 레시피
¡) 고객의 문제를 해결해주는 방법을 정밀하게 관찰한다.
¡¡) 과정을 세분화한다.
¡¡¡) 각 과정보다 실천적 방법을 곁들여 레시피 견본을 만든다.
¡v) 레시피 견본에 이름을 붙인다.
V) 예비고객이나 지인을 대상으로 레시피대로 시뮬레이션한다.
V¡) 시뮬레이션한 내용을 피드백해서 레시피를 수정ㆍ보완한다.
V¡¡) 시뮬레이션 과정에서 추출된 팁을 추가해 레시피를 완성한다.
4. 인포프래너 사업 전략
- 일단 시작하라 그리고 계속하라
- 인포프래너는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비즈니스 '다.
5. 인포프래너 고객 전략
- 사랑하면 답이 보인다.
6. 인포프래너 소통 전략
- 인포프래너의 길은 블로그로 통한다.
- 내 블로그 검색 0순위 만드는 방법
¡) 블로그 콘셉트를 분명히 한다.
¡¡) 운영자를 공개한다.
¡¡¡) 전문가의 면모를 보인다.
¡v) 글을 직접 쓴다.
V) 블로그 콘셉트에 맞는 글을 올린다.
Vi) 방문자에게 도움이 되는 글을 올린다.
vii) 시작했으면 계속한다.
- 인포프래너의 최종병기, 내 책 출판하기
7. 인포프래너 매력 전략
- 이름값 하는 퍼스널 브랜드 만들기
- 고객 가슴에 첫사랑으로 자리 잡으라
- 다 버리고 핵심에 집중하라
- 매혹적인 단 한마디로 어필하라
8. 인포프래너 미래 전략
나만의 미션 : 내가 타인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분야에 대해 전문가다운 어필로 다가가자. 내 고객이 된 그들에게 시행착오를 덜 겪고 문제를 해결하게 도와주고 행복한 길로 안내하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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